본문 바로가기

정치

힘내세요 김이수 재판관님.헌법재판소 자유게시판에서 응원합니다. 견뎌줘서 고마워요.

반응형

혹시 헌법재판소 홈페이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https://www.ccourt.go.kr/cckhome/kor/ccourt/freebbs/selectFreeBbsList.do#

여기입니다. 한번 들어가서 자유게시판 목록을 봐 보시겠어요?



지금 국민들의 염원이 거대한 파도가 되어 헌법재판소 자유게시판에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국정농단이라는 희대의 막장 정치를 경험하면서 대의 민주주의의 한계를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바로 정치와 국민 사이를 잇고 있는 언론이 국민을 기만하고 속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국민들이 정치에 적극 참여하는 직접 민주주의 혹은 참여 민주주의의 거대한 흐름을 거스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마침 박근혜정부의 국정원과 일베 사이트, 그리고 워마드 및 메갈 사이트가 슬슬 어둠 속으로 숨어들어가고 있는 찰나이기 때문에 가짜 목소리를 내는 세력들도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포털 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권에 올라간 힘내세요 김이수 역시 마찬가지의 긍정적인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은 정치에 목소리를 내야합니다. 그동안 정치인들이 알아서 잘 해주겠지라는 마음은 과거 국정농단의 현실을 바라보았을 때 어리석은 생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언론이 가짜뉴스를 뿌리고 도배하고 국민들을 선동하면서 민의를 거스르는 정치꾼들이 득세를 하게 되는 상황이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국민들이 두 눈을 두릅뜨고 정치판을 들여다 보고 있음을 잊지 않도록, 언론이 국민들을 선동하고 기만하지 않도록 국민들이 깨어 있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앞으로 이 흐름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정치인들도 이 흐름을 거스르고 통제할 생각을 버리고 진정 올바른 철학과 가치관을 가지고 정치에 임해주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