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sk브로드밴드(skb 인터넷) 할인카드 심플 라이프카드ㅡ

반응형

저는 sk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k브로드밴드 skb 할인카드에 민감합니다. 예전에 하나카드에서 나온, 하지만 지금은 단종된 skb카드를 발급 받았었는데, 전월 카드 사용 실적이 1원이라도 있어야 24개월간 5000원 할인해주는데, 전월 실적 채우는 그걸 잊어서 할인을 못 받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카드로 계속 할인을 받아야 할 것 같은데요. 제대로 사용했으면 이 카드로 갈아탔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바로 sk브로드밴드 고객용 simple life 카드인데요. 이것도 keb하나카드네요.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연회비는 국내전용이 15000원, 국내 및 해외겸용이 20000원입니다. 조금 비싼감이 있긴 합니다. 비자, 마스터, 국내전용 이렇게 세가지 브랜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용 SIMPLE Life 신용카드

 


SK브로드밴드 심플라이프 신용카드 기간한정 혜택(중요!)


카드의 기본혜택보다 사실 아래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기간한정이기 때문입니다. 대체로 기간한정인 경우는 좋은 혜택을 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고민한 뒤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아까 위에서 제가 skb 카드를 설명해 드렸지요? 전월 실적이 1원만 있더라도,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요금을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 할 경우 무조건 5000원을 할인해 준다고 했습니다. 이 카드가 그 혜택을 기간 한정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위 내용과 같이 2018년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에 한해 전월 1회 이상 사용 실적이 존재할 경우 24개월간 5천원을 할인해줍니다. 이 혜택은 이 카드의 기본 혜택과 무관하게 진행되는 할인혜택입니다. 다만 위 표를 보건대, Life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인해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이 카드의 기본 서비스인데요. simple 서비스와 life 서비스 두개의 서비스 중 하나의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용 심플 라이프 신용카드 서비스 설명



SK브로드밴드 고객용 심플 라이프 신용카드 Simple 서비스 선택시(5000원 통신할인 안됨)


위 설명대로 소비패턴에 따라 두가지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월 1회 변경가능하다고 합니다.


심플 서비스는 정말 심플합니다. 몇몇 할인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를 빼고 무조건 0.7% 청구할인입니다. 국세, 지방세, 공과금,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 도시가스, 기프트카드 구매, 대학교 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이용금액은 0.7% 청구할인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전월 실적 필요없고, 이용 횟수도 무제한입니다. 할인한도도 무제한이므로 굉장히 큰 금액을 결제할 때 유용할 경우도 있을수 있겠네요. 하지만 SK브로드밴드 매월 5000원 통신할인은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매월 5000원 할인이 라이프 서비스 카테고리에 들어가 있으니까요.)

 

 

SK브로드밴드 고객용 심플 라이프 신용카드 Life 서비스 선택시



라이프 서비스 선택할 경우의 혜택입니다. 월 할인한도가 실적에 따라 달라지네요. 30만원 이상 사용시 11000원, 80만원 이상시 15000원이네요.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할 경우 해당 할인한도만큼 할인을 해준다는 이야기인데요. 여러개의 자동이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skt,kt,lgu+,sk텔링크,cj헬로비전,u+알뜨모바일,현대hcn,딜라이브,에넥스텔레콤,플래시모바일,kt엠모바일,프리텔레콤,에스원 안심모바일,스노우맨,스마텔,이지모바일,여유텔레콤,이마트알뜰폰,아이즈모바일,씨엠비 등의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할 경우 할인이 되고, 청호나이스,코웨이,쿠쿠,쿠첸,바디프랜드,교원wells,리엘렌탈,sk매직 등의 렌탈요금 자동이체 또한 월 통합한도 내에서 할인이 됩니다. 즉 휴대폰은 거의 모든 통신사,알뜰폰이 다 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저기 위쪽에서는 심플 서비스에 대한 청구할인제외 리스트가 있었는데, 이번 그림에서는 라이프 서비스 제공조건에만 이용실적제외 리스트가 있네요. 국세,지방세,공과금,상품권,선불카드충전,기프트카드 구매,도시가스,대학교 등록금, life 서비스 대상 이용금액은 제외라고 합니다. 즉, 30만원에 자동이체 금액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을 사용해야 하네요.



정리하면, 3월31일 이전에, 해당 카드를 발급받으면, 전월에 단 한번이라도 실적이 존재할 경우 sk인터넷 요금할인을 5000원 받고, 만약 이 카드로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통신요금(대체로 11000원이 넘죠? 표준요금제만 해도 부가세 포함 넘습니다.)만 자동이체를 걸어도 토탈 16000원이 할인되는 카드가 됩니다. 30만원에 16000원이면 5%가 넘는 할인율입니다. 피킹을 생각할때 이정도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피킹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이 sk브로드밴드라면, 그리고 단종된 skb카드를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이 카드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찾기 어려울테니, skb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전에 skb를 할인해주던 SK브로드밴드 1Q 쇼핑카드는 발급종료되었다고 합니다.


추가..카드사에서 말이 바뀌었네요. 11000원 내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할인이 통합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반드시 다시 한번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