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가상화폐

업비트 실명계좌 IBK 기업은행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

반응형

가상화폐 거래소 국내1위, 그리고 드디어 글로벌 1위를 차지한 업비트 거래소가 실명계좌 관련 공지를 내놨습니다. 바로 IBK 기업은행 실명 계좌를 이용해달라는 내용인데요. 기존에 가상계좌를 이용하던 기존 회원들 역시 업비트가 계약한 은행인 IBK 기업은행으로 실명계좌를 만들고 계좌를 재등록해야 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월이 벌써 절반이 지났지만, 어쨌든 1월 중 변경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미리 계좌를 개설해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명계좌로의 전환이 마무리가 되면 곧 신규 회원도 받지 않을까요? 조심스레 기대를 하게 만드네요.여튼 이전에 카카오뱅크 오픈했을 때의 러쉬를 기억하시지요? 사람들이 몰려서 엄청난 서버 마비 증상이 나타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에도 그러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안녕하세요 업비트입니다.

업비트는 회원님이 언제나 안전하게 거래하실 수 있도록 보안 및 자산 보호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정부 정책을 준수하고자 합니다.

정부 방침에 따라 실명확인 계좌 도입 및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서 현재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원화 입금 방식은 1월 중 변경될 수 있습니다.

향후 업비트에서 도입할 신규 방식으로 원화(KRW) 입금을 하기 위해서는 업비트가 계약한 기업은행의 계좌로 재등록 절차를 거쳐야 하오니, 이 점 미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방식 변화 방향]
**실명확인 계좌 도입을 위해 회원님의 '본인명의 기업은행 계좌'를 입금계좌로 등록하고, 해당 계좌를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입금방식 변화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일정은 다시 공지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업비트,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협회(준) 드림


------------------------




IBK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먼저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IBK 휙 계좌개설' 을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바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터치터치 하다보면 상품안내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맨위에 있는 1석7조통장(입출금식)이 있습니다. 비대면채널 전용상품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대면을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후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카메라로 찍는 등의 절차를 거치고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직장정보 적고 건강보험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재직여부를 확인하나봅니다. 그러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네요.

재직정보 확인하는데 1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저는 1분이 참 길게 느껴졌네요. 이후 영업점 관리지점 필요하다고 해서 동명이인 찾아서 아무 직원 넣어줬습니다. 꼭 영업점 직원을 선택해주세요. 본점 직원 선택하니 다시 선택하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기존의 다른 은행 계좌에 1원을 쏴 주고, 입금자명 뒤 4자리 숫자를 불러달라고 하면 끝입니다.

기존 계좌번호를 붙여넣기가 안되는건 조금 불편하네요. 유저프렌들리하지 않네요. 이건 기업은행에서 반성해야겠습니다.

 


마무리로..글로벌 2위에 빛나는 홍콩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가입도 미리미리 해두세요.가입이 언제 막힐지 모릅니다. 오른쪽 위 register버튼 누르시면 됩니다.브라우저가 크롬이 아니시면 복사해서 크롬에서 여세요.

http://www.binance.com/?ref=198116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