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평화의 평창올림픽, 할랄음식등 음식 민원이 한번도 안나왔다고 합니다.

반응형

IOC 위원장이 엄지를 척! 하고 들었다는 풍문이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기 때문일까요?

그것은 바로 음식에 대한 민원이 선수들 사이에서 단 한건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올림픽을 진행하면서 그동안 음식에 대한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었다고 하네요. 매일 420여 가지의 메뉴에 아침,점심,저녁,야식 4끼를 준비하고, 할랄푸드 , 알러지 방지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고합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음식관련 이슈라면 채식주의자, 즉 베지테이런 이슈가 많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특정 음식에 대한 면역 반응 이상에 의한 알러지 음식도 심하면 죽음에 이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흔하게 듣지 않는 단어인 할랄음식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슬람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할랄은 '허용할 수 있는' 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반대의 개념으로 하람이라는 용어로, 허용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즉, 알라의 이름으로 도축된 염소고기나 소고기, 닭고기 등은 할랄음식에 속하고, 모든 동물은 신의 창조물이고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도축행위는 알라의 이름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돼지고기와 돼지의 부위 음식은 하람이라고 합니다. 동물의 피와 그 피로 만든 식품도 하람입니다. 알라의 이름으로 기도문을 외우지 않고 도축한 고기 또한 먹을 수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외에 나가서도 음식점에 있는 인증 마크를 유심히 보면 할랄 인증 마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HALAL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번 평창 올림픽을 댓글알바들이 평양 올림픽이라면서 비하를 하고 있는데요. 국민 여러분은 그런 선동에 속지 마시고 문재인 대통령을 깊이 응원하고 지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평창 올림픽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