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 써니뱅크 이후는 신한 쏠(SOL)

반응형

신한 쏠(SOL) 앱이 런칭됐습니다. 기존에 써니뱅크에서 행하던 비대면 계좌 개설을 이제 2818년 2월22일 런칭한 신한 쏠(SOL)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써니뱅크도 2018년 4월2일까지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설치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통신사 원스토어에서 신한쏠 또는 신한은행으로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신한은행 계좌 개설, 신한 쏠



벌써 1000만이 넘는 다운로드네요.후기도 27264개나 있네요. 3.4개의 평점이면 생각보다 그리 환영받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신한 쏠

이쁘게 만들었네요. 신한S뱅크가 up 되어 신한 쏠이 되었다는 이야기군요.

회원가입을 휴대폰 인증만으로 한다는군요. 정말 30초가 걸릴까요? 믿을수가 없네요.


편리한 로그인 방식이 많네요.홍채,지문,Face ID, 패턴,간편비밀번호,공인인증서,ID/PW 와 많긴 하네요. 총 7가지의 로그인 방식을 제공합니다. 저는 기존에 신한S뱅크를 사용해서 공인인증서 방식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두번째 로그인할 때는 지문으로 해보려고 등록하려 했으나, 최초 등록할 경우에는 휴대폰 본인인증 후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패스했습니다. 보안카드를 찾아야 해서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니 바로 계좌 잔고가 보입니다.마치 카카오뱅크를 보는 듯 했습니다.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체를 한다는데, 카카오뱅크 수준으로 가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아예 타행 OTP를 사용하고 보안카드 없이 시작을 해서인지 불편한 감이 없었는데, 신한은행은 OTP가 아닌 보안카드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네요. 보안카드가 불편한거죠.편리하기 위해서는 최초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것은 동의합니다. 하지만 보안카드를 꺼낼수 없는 지금은 편리할 순 없겠네요.



드디어 로그인해서 들어왔습니다.우리가 하고 싶은 것은 비대면 계좌개설이죠. 따라서 저는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보이는 맨 밑에 있는 상품몰로 들어가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계좌인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고 싶습니다. 다시 아래에 있는 입출금 메뉴를 터치합니다.

대표 통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쏠편한 입출금통장인가 봅니다.모바일/인터넷/폰뱅킹 이체 수수료,신한은행 CD/ATM 인출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네요?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라니, 엄청 구미가 당기지 않습니까? 급여 돌리기, 급여 자작을 할 때 꽤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가입하고 싶지만, 그래도 자세히 보기를 눌러서 살짝 더 설명을 읽어 봅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네요. 가입기간이 한정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전환하기 버튼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기존 계좌를 전환할수도 있나 봅니다. 저는 가입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조건없이 수수료 무료라니...좋으네요. 월 이체 실적이나 자동이체 실적 안 따지고 무조건 수수료 무료라고 합니다. 정말 좋으네요.

다만 이 계좌는 기본적으로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신규개설되기 때문에 거래한도가 매우 짭니다. 창구에서는 인출/이체 합산100만원, ATM기에서는 인출/이체 각각 30만원, 인터넷/스마트폰 뱅킹에서는 이체 30만원의 한도가 적용됩니다.

정상계좌로의 전환을 위한 노력이 조금 필요합니다.

쏠(SOL)에서 신규가입한 계좌의 경우는 [정상계좌 전환] 메뉴에서 서류제출을 하지 않고도 정상계좌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거래고객인 경우는 대출금 입금, 공과금 이체, 적립식 이체, 공적연금 수령,Payinfo 등록계좌,ISA 연결계좌,노란우산공제 자동이체 계좌 등인 경우 전환이 가능하고, 급여소득자[급여이체목적 계좌]인 경우 건강보험 정보 확인을 통해 즉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통신해서 소득정보를 읽어 오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이 경우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급여소득자 이외에는 대학원생 및 대학생 생활비,아파트거주 주부,사업자금,MYCAR대출 자동차 딜러 등은 증빙자료 제출할 경우 전환이 가능합니다.

영업점에서 전환 신청하시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종류의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해야 정상계좌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여 이체 확인서류: 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급여명세표,명함(기타 추가확인서류와 함께 제출) 등이 필요합니다.

공과금 이체 확인 서류: 공과금 납입 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한도제한계좌 개설 후 3개월 이상 자동 이체를 할 경우에 가능.)

관리비 이체 확인서류: 관리비 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한도제한계좌 개설 후 3개월 이상 자동 이체할 경우 가능.)

고용 확인 서류: 고용주의 사업자 등록증(사본)과 함께 근로계약서,급여명세표 등의 고용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카드 관련 서류: 카드 이용대금명세서로, 연체가 없어야 하고, 가맹점 결제 계좌는 가맹점 가입완료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계좌신규 제한 고객

1.만 14세 이상인 사람들 모두가 만들수 있다고 했지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단, 만 14세 이상~만 19세 미만의 유효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여권 + 학생증) 보유할 경우 계좌개설 가능
2.외국ㅇ인 또는 비거주자
3.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자
4.대포통장 이력 보유 및 명의자
5.해외 납세자
6. 금융거래 한도계좌 기보유자

GS25 편의점 ATM기기도 수수료 면제로군요.확실히 가지고 있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진행했습니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니 고객확인절차를 이행해야한다고 하는군요.

먼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미성년자는 여권+학생증이 필요하네요. 사진을 찍어서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제가 23시30분의 늪에 빠졌습니다. 신분증 찾고, 반사광으로 인해 잘 안 찍히는 사이 23시30분이 되었습니다.

위에 서비스 이용 시간이 보이시나요? 00:30 ~ 23:30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23:30부터 00:30까지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는 의미입니다.

가장 사람이 활발하게 야행 활동을 할 시간에 서비스 이용불가라니, 좀 아이러니합니다. 이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보다 많은 계좌가 개설될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어쨌든 이런 이유로 저는 STEP 01에서 멈췄는데요. 본인명의 계좌인증은 아마도 본인명의의 다른 계좌에 입금된 입금자명에 있는 숫자 등등을 입력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후 진행하게 되면 추가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 무료가 땡기는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쏠편한 입출금통장이었습니다.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G 쓱페이 충전/전환 상품권 종류  (1) 2018.05.16
2017년도 연말정산 궁금한 점  (0) 2018.01.19
2017년 연말정산 원천징수  (0) 201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