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 일지

[아토피 일지] 연수기를 고르는 방법

반응형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을까

아토피 증상이 다시 도지고 있습니다. 환절기이기 때문일까요?피부가 민감한 상황이고, 사실 그동안 많이 참아왔던 튀김류도 최근까지는 피부가 괜찮았기 때문에 조금은 먹어도 괜찮겠지라는 마음에 많이 먹은 것도 사실입니다. 블로그 내의 다른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치킨 먹고 각각 치킨에 대해 리뷰도 작성했습니다. 아토피에 나쁜 음식이라고 적었던 치킨을 말입니다.
튀김옷에 싸여있는 탕수육도 먹고, 깐풍기, 깐쇼새우도 먹을만큼 먹었습니다. 더이상 이러면 안되겠지요? 머릿속 두피도 상당히 안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오늘은 연수기에 꽂혔습니다.

연수기란 무엇일까

연수기는 샤워기에 달아서 사용하는 물체인 것은 알고 계신가요? 정수기 필터와 비슷한 원리로 물 속에 있는 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이 부드러워진 느낌도 납니다. 연수기는 수돗물 속에 있는 칼슘, 마그네슘 같은 이온을 걸러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이런 이온 물질이 원인인자로써 아토피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아토피 환우들이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이런 장치를 이온교환수지라고 합니다. 연수기 안에 있는 이온교환수지를 통해 칼슘,마그네슘 이온이 이온 교환수지 안에 있는 염화나트륨 이온과 결합하면서 이온교환수지에 칼슘,마그네슘 등이 걸러지고 수돗물 안에는 나트륨이 나와 연수가 되는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수기의 효능효과

사실 의견이 분분합니다. 아토피에 효과있다는 분도 있고, 다 부질없다는 분도 계십니다. 그래도 익히 고대로부터 내려온 명언이 있지 않습니까? 해도 후회 하지 않아도 후회할거면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지요. 한번 사용해보고 한달정도 효과여부를 스스로 판단해 본 뒤 효과가 없다면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내놓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효과가 거대하게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이온 교환수지가 중요

정수기나 공기청정기에 필터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계신가요? 마찬가지로 연수기가 제대로 이온들을 걸러주기 위해서는 이온 필터 역할을 하는 이온 교환수지 내의 염화나트륨의 농도가 중요합니다. 자동 재생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연수기들이 그나마 수동보다 좋은 연수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수기 필터도 중요

이온 교환수지에서 이온들을 연수기에 흡착시켜 수돗물에서 분리하고 나면 수돗물에는 염소가 남아있을텐데요.  이런 잔류 염소를 연수기 필터가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부실한 필터인지 아니면 꼼꼼하게 염소를 걸러주는 튼튼한 필터인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연수기 제조,판매회사가 망하면 어쩌지?

연수기 제품이 좋아보여서 샀습니다. 그런데 제조,판매회사가 망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대체로 무상 A/S가 1년이 대부분이고, 그 이후에도 유상으로도 A/S가 가능한데요. 연수기가 고장이라도 난다면 그 연수기는 그냥 버려야 될지도 모릅니다. 연수기 회사 A/S 정책이 어떤지도 중요하겠지만, 회사가 망할 일이 없는지도 잘 고민해 봐야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