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전국 ATM에서 수수료 면제네요.(~20190630까지)

반응형

카카오뱅크가 요새 수익성 이슈가 떠오른걸까요? ATM기기에서 수수료 무료를 공지했습니다. 2019년6월30일까지라고 하는데요. 또 연장될지는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은행에 있는 ATM기기의 출금, 당행이제, 타행이체,입금은 물론, 제휴 VAN사의 출금,당행이체,타행이체, 입금도 무료입니다.

여기서 제휴 VAN사는 국내에 있는 모든 VAN사의 ATM기를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편의점에서 보는 ATM기기가 제휴VAN 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전자금융, 롯데피에스넷, 효성티앤에스, 한네트, 청호이지캐쉬, 에이티엠플러스가 제휴ATM VAN사입니다.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적용되고, 은행기기에서 입금 거래할 경우에 해당 은행의 정책에 따라서 기기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표시되는 입금수수료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고객에게 부과되지 않고, 입금금액 전부가 입금처리될거라고 하네요. 차후 변경시에는 시행 1개월 전에 안내한다고 하니 지금 6월초에 공지했듯 내년 2019년 6월초 정도에 공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참 편리하긴 합니다. 다른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쓰다가 카카오뱅크가 참 편해서 카카오뱅크를 주요 입출금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으로 입금을 하는 것이나, 계좌로 바로 이체하되 지문인식, 혹은 비밀번호를 통해 바로 출금하는 것이 다른 은행이 공인인증서를 입력하거나 보안카드에 있는 숫자를 일일이 찾아서 입력하는 것에 비해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은행도 카카오뱅크처럼 고객은 편리하고 보안은 강력하게 시스템을 잘 구비하여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