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도 렌트카 어느 렌터카 업체가 슈퍼자차,완전자차가 될까?

반응형

이제 여름 휴가철이 다가옵니다. 아직 장마기간이지만 장마가 지나면 뜨거운 태양과 드넓은 바다가 있는 휴양지 혹은 시원한 계곡으로 떠나기 마련입니다.

저는 오늘 제주도 여행을 갈 때 어떤 렌트카업체에서 렌트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제주도는 렌트카 업체가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독과점이 아니므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대기업부터 소기업까지 워낙에 많은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장애를 일으키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주도 렌트카를 빌릴 때 고민해야 될 것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이 정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렌트카를 빌려보지 않았거나 렌트카를 빌려보았지만 매번 찝찝하고 손해보는 느낌이 들었던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먼저 가격이 저렴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자동차라고 하더라도 가격이 렌트하는 가치에 비해 높게 책정이 된다면 여행 내내 머릿속에 찜찜한 기분이 남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가격이 비싼 곳은 제외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퍼자차가 되어야 합니다.

제주도는 다양한 사람들이 운전을 하는 곳입니다. 내가 운전을 잘 한다고 하더라도 여행객들 중 운전이 미숙한 여행객이 렌트하여 운전을 한다면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고에 늘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에 대한 준비로 슈퍼자차 보험이 있는데요. 옵션에 슈퍼자차라고 되어있지만 수리비 한도가 몇백만원(300만원,500만원 등)이라고 적혀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게 사고가 나면 자차에서도 돈 천만원은 우습게 나오기 때문입니다.면책금이 0원이 되는 슈퍼자차,완전자차 옵션이 있어야 합니다.

대기업급(메이저급)이면서 저렴한 곳이 좋다.

돈이 돈을 법니다. 렌트할 수 있는 자동차가 많은 렌트카 업체일수록 같은 기간에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습니다. 그 돈이 오너의 주머니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대체로는 돈이 또 돈을 벌게 하기 위해 렌트카 회사에 재투자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기업급이면서 가격이 저렴한 곳이 만족스러운 렌트카를 빌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제주도에서는 어떤 렌트카에서 빌려야 할까?

위 조건을 만족하는 렌트카 업체가 제법 있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렌트카 업체는 AJ렌터카,빌리카,SK렌터카입니다.

AJ렌터카가 메이저급이기 때문에 차량 상태가 좋고 수퍼자차, 완전자차가 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의하면(2014.8.25 업데이트) 2010년 올해의 브랜드대상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었네요. 케이티렌털에 이어 국내시장 점유율 2위(2013년)도 했습니다. 미국 렌터카 업체 에이비스(AVIS)와 국내 독점 라이런스 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180여개 영업망, 5만5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한 렌터카 회사라고 합니다. 코스피 상장도

빌리카는 AJ렌트카의 자회사라고 하네요. AJ렌터카에서 굴린 차량을 받아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차량 상태가 조금 안 좋을 수 있지만 가격이 착하고 슈퍼자차,완전자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SK렌터카는 SKT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80% 할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AJ렌터카보다 비싼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같은 일정,비슷한 차량으로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교하다 가끔 압도적으로 저렴한게 있다고도 합니다. 꼭 비교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타이어 상태는 꼭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메이저급, 대기업급 렌트카 업체여도 타이어 관리를 부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명은 일단은 자신이 챙겨야 합니다. 탑승 전에 4개 타이어의 상태는 꼭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슈퍼자차, 완전자차인 경우 문콕도 신경 안쓰기 때문에 빌릴 때와 반납할 때 차량상태 체크를 하지않고 주유확인만 합니다.주유는 풀로 채워서 빌렸다면 풀로 채워서 반납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롯데렌터카,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등이 있으니 위 사항을 명심하시고 일정 내에서 잘 비교하여 만족스러운 제주도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