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썸뱅크 가입했는데 자유입출금 계좌 영업일 기준 20일에 걸렸네요.

반응형

참으로 슬픈 하루입니다.

제가 요새 엘포인트에 빠져서 열심히 엘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상품권을 긁어 모으고 있는데요. 엘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썸뱅크를 오늘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저도 모르게 영업일 기준 20일 전에 자유 입출금 계좌를 만들었나 봅니다. 계좌 만든 게 있다고 계좌를 만들 수 없다고 하네요. 어떤 계좌인지 보려고 어카운트 인포라는 앱을 깔아서 확인해 보았지만 알 수 없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란 계좌통합관리라는 앱으로 계좌정보를 통합관리서비스 해주는 앱입니다. 전 은행의 계좌를 한 앱 안에서 다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최근에 가입한 카카오뱅크의 자유 적금이 문제인가 해서 카카오뱅크에 문의했는데, 그건 포함이 안된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썸뱅크 계좌개설 도전해서 영업일 기준 20일 이전이 어떤 날짜인지 확인하고 나서 해당 계좌를 찾아봐야 될 것 같습니다.

썸뱅크 가입하고 한 달동안 엘포인트를 묵히면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달 이전이면 다시 포인트로 돌려준다고 하네요.

저는 불가능하지만 가능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가입해 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