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가상화폐

가상화폐의 종류

반응형

요새 가상화폐가 전체적으로 많이 올랐습니다. 많이 오른 화폐는 10배 이상 오르기도 했는데요. 이에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럴때 조심해야 합니다. 내가 아무런 의지도 없이 풍문으로 가상화폐가 많이 올랐다는 이야기가 내 귀에 들렸다면 다른 사람의 귀에도 분명 들렸을 것입니다. 이에 개미 투자자들이 몰리게 되고 매수자가 넘치는 상황이 오게 되면 큰 손은 수익 실현을 하게 됩니다.

 

자 그럼 가상화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유명한 가상화폐로 비트코인이 있습니다. 세계 각국 정부와 언론의 주목을 받는 가상화폐인데요.

최근 금융권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통해 거래가 되는 가상화폐입니다. 기존 사이버머니 혹은 실제 현금은 각 은행의 서버에 보관이 되어 왔습니다. 즉, 해커가 서버를 건드리고 조작을 할 경우 리스크가 굉장히 큰 체계였습니다. 그런데, 이 블록체인이라는 것은 분산 서버체제라고 보면 됩니다. 각 사용자가 서버를 가지고 있고, 거래가 일어날 경우 이 모든 서버에 기록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체계는 해킹의 위험으로부터 기존 서버 방식보다 안전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화폐를 관리하는 주체가 없습니다. P2P 방식으로 거래를 하므로 모든 사용자가 비트코인의 발행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계좌는 지갑이라고 불리웁니다. 현금을 넣으면 비트코인으로 바꿔 주는 ATM도 생겼다고 하니 이미 기존의 화폐와 거의 동등한 자격을 갖춘 가상화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할 수 있는 중개 서비스로 마운트곡스, 트레이드힐,코빗,비트코인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이더리움이입니다. 러시아의 비탈리크 부테린이 2014년에 개발했습니다. 이 화폐 역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하였습니다. 거래소로는 코인원이 있습니다.

 

세번째로 리플코인이 있습니다. 최근 국내 가상화폐에서 비트코인을 제치고 선두 자리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하루 거래량이 약 473억원으로 300~400억원대인 비트코인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화폐는 해외송금에 특화된 가상화폐입니다. 위의 두 가상화폐와 달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는 리플 프로토콜이 운영한다고 합니다. 국내 거래소로는 코빗과 코인원 등이 있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피,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내 귀에 들린 정보는 끝물입니다. 잊지 마시고 오히려 폭락하고 나서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로..글로벌 2위에 빛나는 홍콩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가입도 미리미리 해두세요.가입이 언제 막힐지 모릅니다. 오른쪽 위 register버튼 누르시면 됩니다.브라우저가 크롬이 아니시면 복사해서 크롬에서 여세요.

http://www.binance.com/?ref=19811688


 

반응형

'금융 >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화폐 종류 추가 - ICO코인 sonm  (0) 2017.06.17
리플코인 거래소 서버 장애  (0) 2017.06.01
OKCoin 이더리움 상장 발표  (0) 2017.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