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finger FSWSS 핑거 프로그램 fswss.exe fswssupdate 시작 안하게 하기,삭제하기

반응형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자신도 모르게 어느덧 제 컴퓨터의 시작과 함께 실행되던 그 녀석...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아래와 같은 검은 창이 뜨더니 순식간에 지나가서 정체도 잘 모르던 녀석인데, 오늘 운 좋게도 인터넷이 도중에 끊어지는 바람에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이녀석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쥐 같은 녀석..) C:\Program files (x86)\FINGER\FSWSS\fswssupdate.exe 라는 못된 놈을 오늘에야 잡았습니다.






정체는 FINGER 프로그램입니다. finger inc. 검색해보니 프리마켓 앱 만든 안드로이드 앱 회사 이름인가 봅니다.

 

 이거 해킹 아닌가 모르겠네요. 컴퓨터에 왜 앱 관련 회사 프로그램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이 프로그램이 내 컴퓨터를 자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싫기 때문에 컴퓨터 시작할 때 일단 시작 못하게 막으려고 합니다.

윈도우 키를 눌러서 프로그램 파일 검색 혹은 아래와 같이 실행 창에서 msconfig를 실행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의 시작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관리하는 시스템 구성 프로그램입니다.아래와 같이 시작 프로그램에서 FSWSSUpdate라는 이름의 Finger, Inc 회사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체크된 것을 해제하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그 창을 닫으면 바로 재부팅할지 나중에 재부팅할지 확인 창이 나옵니다. 결과를 확인하기 원하신다면 바로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해도 앞으로 finger 프로그램이 컴퓨터 시작할 때마다 동작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지우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서 FSWSS 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당장 제거가 안된다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이니 재부팅해서 삭제해 주세요.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산, 국내산의 차이  (2) 2017.09.25
스타벅스 하프앤하프 종료(불가)  (0) 2017.09.20
유튜브 브랜드 계정 생성 하는 방법  (0) 2017.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