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우리은행 수퍼마일(SKYPASS) 카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추천할만 하네요.

반응형

저는 사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습니다. 외환카드였던 크로스마일 카드로 마일리지 모으기 쉽다고 하여 아시아나로 발급받았기 때문입니다. 크로스마일카드도 이전까지는 괜찮은 마일리지 카드였기 때문에 그걸로 모았습니다. 1500원당 1.8마일리지가 쌓였으니까요. 아시아나는 크로스마일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바꾸면 1.2배로 전환되었거든요. 그런데, 이제 외환카드가 하나카드와 통합되고 스페셜에디션(SE)카드가 일반카드로 되고 pp카드를 제공하는 걸로 변경되었나 보네요. 따라서 이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의 왕좌를 내려놓아야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우리은행카드에서 나온 수퍼마일(skypass)신용카드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카드 설명을 보니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제휴인가 봅니다. 2018년 3월까지만 한시적 판매라고 하네요. 한시적판매면 뭐겠습니까?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출혈을 각오한 카드겠지요? 그만큼 지원을 해준다는 이야기겠지요? 이건 무조건 달려야겠지요? 기본+제휴 연회비가 49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혜택을 한번 분석해 보면 상당히 저렴한 연회비라고 생각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신규 혹은 순규 가입 발급인 경우 롯데상품권 준다고 하네요. 설계사 찾는게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비교해서 선택하세요. 

자. 마일리지 적립이 가장 궁금하시죠? 1000원당 1~3 마일리지 적립입니다. 최대 3까지도 가능합니다. 우와 대박입니다. 다만 전월 실적 50만원이상이어야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본적립은 무조건이니, 일단 사정권 안쪽입니다.결제건당 1만원 미만 금액은 제외군요. 음..카드 결제할 때 대체로 1만원 이상을 결제하잖아요? 커피가 좀 아쉽긴 합니다. 영화도 약간 아쉽네요. 혼자서는 영화도 못보고, 커피도 못 마시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슬프네요.. 

추가 적립은 월한도가 있네요. 월 1000이라..1000원당 1마일리지면, 1000 마일리지를 쌓으려면 100만원을 써야 합니다. 적립마일리지가 2마일리지이니 이동통신, 택시,영화관,커피 등으로 50만원 이상 쓰면 한도에 걸리겠네요. 안정권입니다. 그렇게 쓸 일은 없을 것 같으니까요. 해외나 면세점에서 1000원당 0.5마일리지 적립이네요. 해외직구 자주하시면 좋아하시겠습니다. 면세점도 금액이 클테니 괜찮네요. 마찬가지로 0.5마일리지 적립이므로 200만원 사용이니 제 소비패턴에서는 충분히 안정권입니다.


기타 혜택을 보겠습니다.

오...PP카드나 다이너스 카드와는 또다른 멤버십 서비스가 있네요. 공항라운지 서비스, LoungeKey라고 하나봅니다. 월1회, 연 3회 무료이고, 전월50만원 실적이 필요합니다. 인당 3만원 가까운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건, 굉장한 혜택입니다. 일례로 PP카드가 되는 신용카드는 대체로 연회비가 매우 비쌉니다. 그런데 이건 5만원이 안되었죠? 상당히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해외여행 2번만 라운지 잘 이용해도 본전 이상 뽑는 혜택이네요.




이건 로밍 무료이용 서비스네요. 무료이용권1일권을 주는데, 2일 이상 신청해야 주는 원 바이 원 겟, 보고 쿠폰 개념이네요. 2일을 1일치로 이용할수 있는 혜택으로, 개인적으로는 현지유심을 추천하므로 그다지 메리트를 못 느끼겠습니다. 짧게 2박3일 다녀오는 여행이라면 메리트가 있겠네요. 2일만 로밍하면 되니까요. 그 이상 로밍하게 된다면 할인율이 50%에서 33% 등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뭐...짧게 가는 여행이면 현지유심보다 로밍이 더 나을 수 있으니 개인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보고 쿠폰(BOGO)이네요.2박시 1박무료군요.호텔,리조트,카라반,글램핑 종류도 많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도 렌터카도 제휴업체가 있을 것 같은데 안보이네요.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KTX 10% 할인은 좀 약하긴 한데, 없는 것보다 나으니 그러려니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박물관, 미술관 할인이네요. 유명 박물관, 미술관 50% 할인인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미국 자연사 박물관, 이탈리아 바티칸 박물관, 네델란드 반고흐 미술관 등 10여개 박물관, 미술관 입장권 50% 할인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가면 꼭 그 나라의 미술관과 박물관을 갑니다. 좋잖아요? 입장권도 예약을 해야 할인이 되는 듯 하니, globalpass라는 곳에서 미리 수퍼마일카드로 결제해야 이메일 티켓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래전에 미술관 가려고 오랜 줄을 기다렸던 생각을 하니 미리 예약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크로스마일 카드로 150만원을 쓰면 1800마일리지가 쌓입니다. 수퍼마일(skypass)카드로 100만원을 잘 쓰면 최소 1000마일리지, 2마일리지 추가적립 50만원으로 채우면 

2000마일리지, 나머지 해외구매건 혹은 면세점으로 50만원을 채운다면 250마일리지를 채우게 되어 최대 2250마일리지가 되네요. 크로스마일은 150만원에 1800마일리지, 우리 수퍼마일(skypass)카드는 100만원으로 최소 1000마일리지에서 2250마일리지, 비교가 되시나요? 150만원 사용할 경우는 1500마일리지가 기본이겠네요.

본인 소비성향에 사정권으로 들어온다고 생각하시면 지금 바로 지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아시아나 마일리지만 모으는 것이 아니라 이 기회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모아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