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신한카드 Deep Oil 카드 - 딥 오일 카드 분석(주유할인카드)

반응형

신한 Deep Oil 카드 - 딥 오일 카드 분석(주유할인카드)

신한카드에서 주유카드가 새로 나왔다고 해서 분석들어갑니다.

기존 신한카드 중 유명한 주유카드는 구RPM 카드입니다.이미 단종된 카드이지만, 무실적에 주유금액의 5%(리터당 할인)에 달하는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현재 단종된 카드를 그리워해봐야 소용없기 때문에, 새로운 주유카드가 나오면, 당연하게 분석을 해야합니다. 구RPM 카드를 사용중인 분들도 유효기간이 끝나면 새 주유카드를 알아봐야 되잖아요? 그래서 끊임없이 분석하고 배워야합니다.

오늘 분석할 주유카드는 신한 Deep Oil 카드(딥 오일 카드) 입니다.



신한 딥 오일 카드



디자인은 산뜻하게 모던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간지가 철철 나네요.직접고른 주유소 10%할인, 정비소/주차장 10%할인, 편의점/커피/택시5%할인이라고 하네요. 뚜껑을 열기전 상당히 매력적인 모양새의 혜택을 들고 나왔네요. 구RPM카드가 5%였는데 10%란 말이지... 하나씩 디테일하게 꺼내봅니다.

신한 딥 오일카드(deep oil) 할인 서비스 상세


신한 딥 오일 카드

모든 정유사 대상의 혜택이 아닌 특정 브랜드의 주유소를 선택해야 하는군요. 선택하지 않을 경우 GS칼텍스가 기본으로 선택되네요.변경 후 다음날부터 변경된 주유소에서 할인이 가능하고, 연 1회 변경 가능하네요.저런..LPG는 할인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다만, 휘발유, 등유, 경유는 할인이 된답니다.

최소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하고, 주유 서비스를 이용한 금액은 제외군요. 즉 할인받은 주유 금액은 실적에서 제외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한번 더 파고 들어가 봅니다.


신한 딥 오일 카드

두번째 정비소/ 주차장 서비스입니다. 오..스피드메이트 10%청구할인이네요.오프라인에서 직접 가맹점코드로 긁힌 경우에만 할인이 적용되네요.그리고 전국의 신한카드에서 주차장으로 등록된 가맹점에 대해 10% 할인입니다.그리고 실적 30만원 이상에 주유금액만 제외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스피드메이트 이용금액은 실적에 포함이 되는군요. 주차장도 마찬가지로 실적에 포함이 됩니다. 이건 괜찮네요.


이번엔 편의점/커피/택시 서비스입니다. 이건 어떤지 한번 살펴봐야겠지요?

신한 딥 오일 카드

GS25,CU에서 5% 할인이군요.커피는 스타벅스,이디야에서 5% 청구할인입니다.

다만 상품권구입,선불카드 충전은 할인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택시도 5% 할인이고, 온라인 결제는 불가능하고, 오프라인 결제만 할인5%가 된다고 합니다.

와.. 이거 주유금액만 실적제외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생활서비스도 할인 받은 건들이 실적에 포함되는 것 같네요.이러면 좀 좋아보이는데요?

신한 딥 오일 카드

롯데시네마는 대표 할인서비스가 아닌데, 할인을 받는가 봅니다. 일반관 5천원 할인이라 적혀있지만,롯데시네마 현장 할인,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결제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일1회 할인 가능합니다. 





조조할인도 적용이 가능하네요.특수관은 할인이 안되고, 일반관에서 5000원 이하 금액 상영영화는 제외되네요.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꼭 신한 딥오일 카드로 할인 받는 표시를 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딥 오일카드(deep oil)  할인서비스 한도

지금까지 각 할인서비스의 할인율 혹은 할인금액을 살펴보았구요. 할인 서비스 한도에 대해 알아봐야겠습니다.

신한 딥 오일 카드

이거 괜찮아보입니다. 주유는 할인을 위한 실적을 다 채운뒤에 특별 혜택을 받는 정도이지만, 나머지 혜택이 이를 압도하네요. 스피드메이트부터 해서 차량서비스와 각종 생활서비스를 통해 할인을 받으면서 충분히 30만원의 실적 허들을 넘을 수 있겠지요? 뽑아낼수 있는 최대치는 각 한도 최대치이므로 30만원의 10%인 3만원과 15만원 생활서비스의 5%인 7천5백원이고, 롯데시네마 5천원 포함하면 4만2500원이 되겠네요. 그렇게 뽑아내기 위해 실제 사용하는 금액은 영화를 조조할인으로 본다면 45만6천원이 되므로 약10%가 조금 안되는 할인율을 피킹할 수 있습니다.금액계산이 잘못되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신한 딥 오일카드(deep oil) 주의사항

모든 카드사용에서 주의해야겠지만, 할인제외, 전월 실적 제외부분은 늘 유심히 살펴봐야합니다. 

할인서비스 적용대상 제외 거래

먼저 할인제외되는 거래는 거래취소금액 /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 선불카드 충전금액 / 포인트 사용 금액 / 무이자 및 슬림할부 이용거래 / 당사 할인이 적용된 거래(음? 이건 좀 불안하네요. 각 할인서비스를 받은 금액은 제외라는 의미일까요? 아니겠죠? 아마도  신한카드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 겹치게 될 때를 의미하는 것 같네요.)

전월 이용금액 제외 거래

단기카드대출(현금 서비스)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연회비 / 각종 수수료 / 이자 / 거래취소금액 /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 선불카드 충전금액 / 모든 주유소 주유 및 LPG 이용금액(LPG는 할인도 안 해주는데, 실적에서도 제외가 되는군요...)

연회비

제가 연회비를 말씀 안드린 것 같습니다. master(마스터) 는 1만3천원, S&는 1만원입니다.


총평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그러하듯 가장 좋은 카드는 자신의 생활패턴에 가장 잘 맞으면서 할인이 적당히 되는 카드입니다. 굳이 카드에 라이프스타일을 맞추는 것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유가 되는 한도 내에서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신한 딥 오일(deep oil) 카드의 경우 카드의 이용자가 일단은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면 좋을 듯 하구요.(차량 정비 및 주차장 할인) 가끔 택시를 타는 경우 괜찮아 보입니다. 커피도 스타벅스나 이디야 커피를 선호하는 경우 어느정도 커버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편의점 할인이 있으니, 흡연자 분들에게 어쩌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적 30만원을 맞춰 쓴다는 가정하에 제법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실적이 제외되는 주유는 덤이니까요. 주유를 목적으로 이 카드를 발급 받기 보다는 생활패턴이 어느정도 카드와 맞는 경우 이 카드를 사용하면서 주유를 겸하는 마음가짐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70만원 이상은 이야기 하지 않냐구요? 30만원 허들의 두배는 60만원인데, 70만원 이상에서 할인한도가 2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돈을 더 쓰고 30만원이상 할인 한도보다 덜 할인 받으라는 거겠지요?

덤으로, 본인카드와 가족카드가 통합 적용되는 특성을 이용한다면, 본인 뿐 아니라 본인과 경제적 공동체인 가족의 생활패턴도 함께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카드와 가족카드를 둘 다 발급받아서 

나는 자동차로 출퇴근하면서 편의점에서 쓰고, 가족은 택시를 가끔 타면서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등의 라이프스타일 말이지요.


한줄요약입니다.

운전을 본업으로 삼아 월15만원 이상의 주유를 하는 분들께는 비추천, 월 대략 15만원 정도의 주유를 하는 택시도 가끔 타고,커피를 마시고, 편의점도 종종 들르는 분들께는 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