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인생살이 꿀팁

커피, 통신 할인카드인 하나 통커카드 혜택 분석 본문

금융/신용카드

커피, 통신 할인카드인 하나 통커카드 혜택 분석

자유로운 리틀블루 2018. 5. 1. 02:35
반응형

통크게 신경썼나?

오래간만입니다. 하나카드에서 제법 괜찮을지도 모르는 새로운 신용카드를 내놓은 것 말이죠. 그동안 원큐카드 이후 뜸하다가 심플라이프 카드로 반짝 히트를 쳤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최근 통커카드가 출시되었네요. 통커카드라니.. 이름 제법 센스있게 잘 지은 것 같지 않나요? 통크다는 의미의 통커를 혜택을 분석해 보면 통신과 커피라는 단어의 줄임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커카드

연회비가 조금 세네요. 비자가 2만원, JCB가 17000원이군요.괄호로 되어있는 것을 보니 JCB가 이름을 One Way로 바꾼건가 보네요?

현재 모바일 및 PC 온라인으로 통커 신용카드를 발급 할 경우 2018.5.31까지 100% 연회비를 환급해준다고 하니 한번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30까지 1회 이상 결제는 해야 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통커카드 혜택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통신+커피 혜택이지만, 커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통커 신용카드 상품 안내 페이지에 커피가 먼저 있더라구요.

첫번째, 커피 청구할인입니다. 
스타벅스에서 사이렌오더는 50% 일반 결제는 30%의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하루 5000원,월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횟수에 대한 제약은 없네요.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상품권이나 백화점 및 마트 입점 점포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통신 청구할인입니다.

SKT,KT,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를 할 경우 10%의 할인을 제공해줍니다. 월 1만원까지 할인해주니, 최대 10만원의 통신요금까지는 10%를 할인 받을 수 있겠네요.반드시 자동이체를 해야하고,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신용카드를 통커카드로 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 온라인 쇼핑 청구할인입니다.

G마켓(지마켓),옥션,11번가,티몬,쿠팡,위메프에서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월 최대 5천원의 할인한도를 부여합니다. 역시 할인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지마켓, 옥션,11번가는 이해하는데 소셜커머스인 티몬,쿠팡,위메프에서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신선합니다. 이들 소셜커머스의 위상이 높아진 것으로 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하긴 저도 위메프나 티몬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지마켓,옥션보다 더 많은 때도 있으니 어느덧 소셜커머스가 오픈마켓의 강자가 되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자주 쓰는 쇼핑몰이 어디인지 하나카드에서 제법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상품개발팀원들 빅데이터 통계분석 좀 한 것 같네요.


전월 50만원 실적이군요.. 실적 구간이 조금 세긴 하네요? 최초 카드 사용 등록 후 익월 말일까지는 50만원 기준으로 실적 안보고 할인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초반에 맛보기로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연회비 100% 환불해 준다니까요.)

실적여부는 승인 기준으로 50만원이지만, 실적 산정시 유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실적 제외 대상 승인 건인데요.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포함),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금액,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수도/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대학등록금,초ㆍ중ㆍ고 학교납입금은 통커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위한 실적에서 제외되니 조심하셔야 되겠습니다.


총평

와. 깔끔하네요. 이것저것 신경써야 되는 것이 많은 신용카드는 사실 거부감이 강하게 드는데, 정말 이 통커 신용카드는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하게 혜택을 마련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사용할만한 카드인지 한번 검토해 보아야겠지요? 일단 할인받은 매출 및 승인 건에 대해 실적산정 제외가 아닌 점은 높이 평가할만한 점입니다. 실적제외인 카드는 정말 할인율이 2배 가까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그 점 감안해서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월 2만원 할인을 받으려면 사이렌오더로 결제할 경우 월 4만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통신비 또한 월 10만원을 사용할 경우 최대 혜택인 1만원을 청구할인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월 5천원 할인이네요. 5%인데 5000원을 할인 받으려면 10만원인가요? 
자 그렇다면 최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커피2만원에 통신비 1만원, 그리고 온라인 쇼핑 5000원입니다. 총 35000원이네요.
이 금액을 할인받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실적은 50만원입니다.통커 신용카드로 최대로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50만원 쓰고 35000원을 할인 받는 셈이 됩니다.
와..계산기 두드리니 7%의 피킹률이 나오네요. 이정도면 괜찮은 카드라 생각합니다. 파인테크 신용카드가 스타벅스 할인받은 것 실적제외되는 반면 통커 신용카드는 실적에 포함되니 커피 4만원, 통신비 10만원, 온라인 쇼핑 10만원하면 24만원은 할인혜택을 받는 용도로 사용하고, 나머지 26만원만 실적산정 제외되는 곳이 아닌 곳에 잘 사용한다면 최대 7%라는 막강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위에 적어드린 할인을 최대로 받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금액을 잘 살펴보시고, 본인이 그정도 사용을 하는지 뒤돌아 보시면 통커 신용카드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카드인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할인혜택 이상으로 스타벅스를 자주 간다거나, 온라인 쇼핑을 더 한다거나, 통신비가 10만원 이상 나온다거나 해서 실적 50만원을 채울 수 있는 소비패턴이라면 딱 50만원까지만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겠지요? 할인에 구간별 차등을 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적산정 제외되는 건들에 포함되었는지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딱! 통신, 커피, 온라인쇼핑은 통커카드로 결제해야지! 라는 마음만 있으면 됩니다. 얼마까지? 50만원까지요.

반응형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