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뷰잉 빙글빙글 돌기만 할 때 조치 방법

반응형

저는 뷰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후기를 올렸는지 기억은 안나는데요. 적어도 뷰잉 리모콘 건전지 끼우는 법에 대한 후기는 남겼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뷰잉이 모양도 참 이쁘게 생겼고, 버튼 하나로 뷰잉과 푹, 그리고 넷플릭스를 오갈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뷰잉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제목과 같이 뷰잉의 전원을 켰을 때 검은 화면에서 동그라미가 빙글빙글 돌기만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는 사실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업데이트를 받는건가 싶은 마음에 참 오랫동안 기다리기도 했는데요. 아무리 오래 기다려도 변화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넷플릭스나 푹(pooq) 버튼을 눌러보면 거기는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뷰잉을 산 계기가 이제 넷플릭스 보자고 한거였는데요. 가족이 tvN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반드시 봐야 한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뷰잉 한달씩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게 3300원이었나 그럴거에요. 참 마음이 아픕니다. 넷플릭스에 뷰잉까지...그래도 예전에 사용하던 BTV보다는 저렴하다는 것에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어쨌든, 뷰잉이 빙글빙글 도는 것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두번 정도 같은 상황을 겪었는데, 전원을 껐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전원을 끄면 파란 불빛이 빨강 불빛으로 변하는데요. 여기서 잠깐! 저는 콘센트에 꽂혀져 있는 것도 뽑았습니다. 대기전력도 없앴다는 말입니다. 멀티탭에 스위치가 달려 있어서 저는 간단하게 대기전원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완전히 전원을 제거하고 다시 부팅을 하니 정상 동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끔 보면 해킹 당한건 아닐까 염려가 되는데요. 너무 걱정 마시고 전원을 내렸다가 다시 시작해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