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SSG 쓱페이 충전/전환 상품권 종류

반응형

SSG 쓱페이에 요새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SSG 페이로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하면 SSG 쓱페이를 할인받아서 충전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쓱페이로 전환 가능한 상품권의 종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충전이 아니라 전환입니다. 충전은 계좌에서 바로 충전하거나 신용카드로 충전하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먼저 신세계상품권이 있습니다. 5만원권 이상의 권종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5만원권 이상의 상품권이라고 하더라도 뒷면에 바코드가 없는 상품권은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바코드가 없는 상품권을 이마트 고객센터에 가서 바코드가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요청을 했고 교환을 받아서 전환을 했습니다. 앞에 있는 반짝반짝 빛나는 판박이를 동전으로 살살 긁어서 나오는 인증번호 6자리와 뒷면의 바코드를 이용하여 SSG 쓱 페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습니다. 이것은 상품권 번호 16자리와 발행일자를 통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8%의 사용 수수료가 들고, 월 최대 50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북앤라이프에서 발행하는 도서문화상품권이 있습니다. 이 상품권 또한 16자리 PIN번호와 인증번호 4자리가 필요합니다. 역시 8%의 사용수수료가 들고, 월 최대 50만원이 전환됩니다.

감이 오셨나요?

신세계 상품권을 액면가보다 할인받고, 해피머니 상품권과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8%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면 관리비를 할인받아서 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각종 은행 등등의 포인트 또한 SSG페이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다음 글에서 정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