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광고

인터넷 광고의 종류 cpi, cpa, cps, cpc

반응형

저는 애드센스를 알게된지 얼마 안되었는데요. 그래서 아직 많이 배워야 합니다.

그래서 광고의 기본유형도 제대로 알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의 유형인 CPC입니다.

CPC는 Cost Per Click 의 약어로 사람들이 클릭을 할 경우 광고비용을 지불한다는 의미입니다.

CPI는 앱 설치용입니다. Cost Per Install 의 약어입니다. 우리가 컬쳐랜드나 오케이캐쉬백, 카카오페이지 등에서 자주 접한 광고유형입니다. 앱을 설치함으로써 광고주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광고대행은 리워드를 대가로 사람들이 앱 설치를 할 수 있게끔 유도합니다.

CPA는 액션형이라고 합니다. Cost Per Action의 약어입니다. 예전에는 CPI를 포함한 개념으로 보았었는데요. 요새는 모바일 게임 광고 쪽에서는 행동 영역까지도 포함한 부분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예를 들어 튜토리얼 플레이 혹은 레벨 얼마까지 달성과 같은 어느정도 오랜 기간 게임을 경험하는 단계까지를 이야기합니다. 여기엔 고객이 어떤 액션을 취하는 단계를 포함하기 때문에 연락처를 입력하는 광고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형(CPS)이 있습니다. 이것은 Cost Per Sale, 즉 실제 광고를 통해 매출이 발생한 경우에 광고대가를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매출까지 도달하는 가장 확실한 광고이기 때문에 단가가 비싸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실제 매출까지 가기가 매우 어렵다는 단점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반응형

'온라인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정보가 가장 알찬 곳은 어디일까?  (0) 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