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은 가능할까?

반응형

삼성페이 써보셨나요? 저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폰을 매장 직원에게 건네줘야 하는 게 어색하고 불편하다 생각했는데, 이제는 신용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폰만 있으면 되니 너무나도 편하고 좋습니다. 

이런 좋은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등록한다고 해서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삼성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는 마그네틱 정보를 POS에 전달해 주는 기능이 있는 것이고, 교통카드의 경우는 마그네틱 정보와는 무관하게 교통 칩을 통해 동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과정 이외에 삼성페이 안에서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가서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 혹은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 메뉴를 통해 교통카드 결재정보를 등록해 주어야 교통카드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록 과정을 캡쳐했습니다.


먼저 삼성페이에 들어가서 오른쪽 화면으로 갑니다. 공지사항 바로 전에 교통카드라는 아이콘 보이시나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티머니 교통카드를 추가할 것인지, 캐시비 교통카드를 추가할 것인지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저는 티머니를 이용하므로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를 선택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결제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후불, 선불 그리고 수수료 6.0%(엄청 비싸네요.)를 내고 휴대폰요금으로 결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 교통카드와 같이 후불을 선택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카드 정보를 한번 스캔하는 것 같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등록된 신용카드를 확인하는가 봅니다. 아래와 같이 하루 거래 한도라는 것이 주어지고, 각 카드사마다 30,000원 혹은 50,000원에 해당하는 하루 거래 한도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과 같이 신용카드 혜택 중 교통카드 혜택으로 주어지는 것은 적용되지 않으니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실 때에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참 , NFC 켜야 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마그네틱 기술을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 방식이 금방 사라질 것으로 생각했던 것이 수 년 전인데, 아직 우리의 일상생활은 크게 변한 것이 없어 보입니다. 앞으로도 삼성페이로 인해 편리한 세상을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