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정보

느려진 삼성 갤럭시 엘지 안드로이드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기

반응형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처음보다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합니다. 많은 메모리 사용, 저장공간 부족, 백그라운드 실행 앱들로 인한 메모리 점유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러 원인이 있는 상황에서 다른 건 양보할 수 없는데, 속도는 빠르게 하고 싶다면 아래 설명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가능하고, 삼성 갤럭시S7으로 진행했습니다. 다른 갤럭시 휴대폰이나 안드로이드 휴대폰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설정 창에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보이는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를 들어갑니다. 






보시면 빌드번호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수십번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개발자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설정 화면의 제일 마지막 부분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것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터치하여 들어가도록 합니다.








쭉쭉 내리다 보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각각 없음,없음, 0.5x 로 조정해줍니다.



다 진행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인터넷 창을 열어봅니다.

어떠신가요? 보다 빨라진 것을 체감하셨나요?

느려진 휴대폰을 다시 빨라지게 하는 것은 포맷이 가장 확실하지만, 차선책으로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보다 빠른 인터넷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