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인생살이 꿀팁

트럼프가 미국 언론 가짜뉴스에 당한 피해자네요. 본문

정치

트럼프가 미국 언론 가짜뉴스에 당한 피해자네요.

자유로운 리틀블루 2017. 11. 9. 23:16
반응형

얼마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국빈 자격으로 왔었습니다. 바로 전에 일본을 먼저 갔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본과 비교를 하게되기 마련인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언론에서 이야기하던 이상한 사람이 아닌 것 같아서 굉장히 의아했습니다. 안그래도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미국 방문을 했을 때 트럼프 대통령에게 자신도 가짜뉴스 때문에 곤혹을 치뤘다는 이야기로 말문을 튼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트럼프가 가짜뉴스의 피해자라고 생각을 확신하게 되었는데요. 그 전에도 미국 언론이 힐러리에게 편파적이었다는 이야기는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에 트럼프가 가짜뉴스로 인해 이득을 봤다며 피해자가 아니라는 사람들의 주장을 들은 적이 있는데요. 언론이 가짜뉴스를 생산했는데, 그 가짜뉴스를 생산한 언론이 쓴 기사를 근거로 내밀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보니 와...정말 트럼프는 미국언론에게 호되게 당했습니다.

영상 중 하나를 봤는데, 카메라맨에게 이야기하는 영상이었습니다. 결코 모여있는 군중들을 향해 카메라를 돌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정말 돌리지 않네요. 거기에 엄청난 인파가 있었는데 카메라는 오직 트럼프의 얼굴만 촬영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말하듯 미국언론이 트럼프 지지자들을 하찮게 여긴다는 겁니다. 지지자들을 무시하고 선동하기 쉬운 하찮은 존재로 여겼기 때문에 그들을 기만하고 속이고 선동한 것이지요.




CNN의 경우 방송에서 토론을 하는 모양인데 4명 패널 중 트럼프 지지자 없었다고 합니다. 이런 모습을 도널드 트럼프 대선후보는 스스로도 잘 알고 있고, 지지 연설을 할 때마다 지지자들을 향해 미국 언론이 썩었고, 국민들을 속이고 있으을 알려줍니다. 진실을 아는 미국 국민들은 언론이 더럽고 기자들이 사기꾼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도널드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선출한 것입니다. 마치 그동안 우리나라 언론들이 적폐들에게 장악되어서 편파적인 보도를 하다 진실이 드러나자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이 된 것과 비숫한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럼프 지지연설 영상을 봤는데 와...관중이 어마어마하네요.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트럼프 연설을 듣고 있습니다. 정말 엄청납니다. 언론이 정말 미국도 올바르지 않다는 사실을 이번 기회에 깨달았습니다. 트럼프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국민들이 이렇게 많았다니... 그동안 미국 언론에 속았습니다. 이건 정말 대단하네요.



힐러리 집회는 정말 연설 때 인원이 적네요.
왜 그럴까요? 트럼프가 돈으로 사람을 동원했을까요? 그 많은 사람들을 돈으로 샀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미국 국민들 스스로가 아는 바와 같이 구역질 나는 언론이 힐러리 편이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여론조사도 지속적인 힐러리 우세하다고 미국 언론은 발표하지만 군중의 차이는 압도적입니다.

언론이 거짓을 말하면 언젠가는 들통납니다.
언론의 거짓말을 믿지 맙시다.
사실을 이야기하는 척하면서 사실을 왜곡합니다. 그들은 논란이 되고 이슈가 되어야 인기를 얻기 때문입니다.압도적으로 트럼프가 이기면 이슈거리가 안되기 때문에 박빙인 것처럼 연출한 것일수도 있고, 힐러리가 친언론이어서일수도 있습니다.

 



이번 이슈를 통해 다시 한번 팩트체크가 중요함을 새삼스럽게 깨달았습니다. 지금도 트럼프 대통령이 가짜뉴스에 당한 것이 아니라 가짜뉴스를 만들고 이용해서 국민들이 속아서 당선된 것으로 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그 사람들이 선동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떤 언론도 진실을 이야기하지 않기 때문에 트위터에 글을 쓴다고 하지 않나요?

 

제가 본 영상 중 하나를 올립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