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가상화폐

ICO 아쇼 용어 정리입니다.

반응형

저도 아쇼에 대해 배우고 있고, 코인에 대해 배우고 있기 때문에 단통방 등 여러 곳에서 서로 공유해 준 내용을 정리하는 겸사겸사 포스팅합니다. 그 중에는 오래전 내용이었던 것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CO를 할때 반드시 KYC를 하지는 않더라구요.하지만 미리미리 파일을 준비해 놓는다면 매우 빠르게 마감되는 아쇼에서 조금 마음 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CO 용어


-프라이빗 세일(비공개 프리세일) : 비공개로 진행되는 프리세일입니다. 보통 보너스율이 높지만 최소 투자금액이 100이더 같이 높은경우가 많습니다.


-프리 세일(사전 판매) : ICO이전에 진행되는 코인판매로  ICO보다 보너스 율이 높습니다.


-ICO(토큰 판매(crowd sale) : Initial coin offering의 약자로 새로 만들어지는 코인들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입니다.


-KYC : Know Your customer 의 약자로 ICO전에 고객의 정보를 모으는 작업입니다. (여권이나 신분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이트리스트(화리) : KYC와 같이 자신의 정보를  적는 작업입니다.


-밋업(meet up) : 미팅과 같이 직접 회사의 CEO나 중요인물은 만나는 자리입니다.


-MEW, 뮤(마이이더 월렛) : 대표적인 이더리움 지갑의 이름으로 ICO에 참여할 때 쓰인다. 


-ERC-20 토큰 : 이더리움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


-토큰 락( token lock) : 이동이 불가능해진 코인

-토큰 소각 : 토큰을 불태운다는 의미로 토큰 전체 갯수가 줄어듬 (보통 개발진 측에서 보유하고 있는 양 중 일부를 태웁니다)


-소프트캡 :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금액으로 넘지 못할 시 프로젝트가 취소되고 환불처리됨.


-하드캡 : 모금액의 최대로 이 금액이상의 돈을 받지 못함.(하드캡을 넘을 시 코인구입 불가능)


-백서 : 해당 코인을 만든 이유와 앞으로 구현해 나갈 것들을 적어 놓은  기술서 입니다.( 어떻게 할지 적은 보고서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쇼 전에 코인을 구매해야겠지요? 국내 거래소에서 원화로 입금한뒤 마이웰렛을 통해 전송하는 것도 괜찮지만, 국내는 아직 이런저런 이슈로 인해 장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원화로 국내 거래소 입금 후 김치 프리미엄이 적은 지금 해외 거래소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의 코인을 이전하여 김프가 많아질때 다시 국내 거래소로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거래소를 추천드리면 아래의 바이낸스 추천드립니다.

www.binance.com

세계 2위규모의 거래소로 본사는 홍콩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어떤 시간대에는 가입을 막아 놓기 때문에 가입창이 나올 때 신속히 가입을 해 두어야 합니다.
접속 후 위에 보이는 Register버튼 누르고 입력란이 3~4개 나오면 가입 가능한 타임입니다.

지금은 가입 페이지가 뜨네요.가입할 수 있을때 가입해 놓는게 좋습니다.
부디 가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