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가상화폐

빗썸 신규가입-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반응형

드디어 거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에서 신규회원을 가입받겠다고 합니다. 단, 신한, 농협 두 은행 중 농협 먼저 가입을 받는다고 합니다. 개시는 2018년2월 9일 금요일입니다. 그렇다면 실명계좌를 어서 만들어야겠는데요. 언제 은행을 가나요. 요새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를 통해 잘 알려진 비대면 계좌개설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메뉴 이름은 아이폰의 iOS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플레이스토어에서 NH스마트금융센터-금융상품마켓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는데요. 어쩌면 모바일 인터넷뱅킹을 미리 준비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농협은행 앱을 미리 깔아놨기 때문에 별 스트레스 안 받고 바로 진행을 했을 수 있습니다.

금융앱이 다 그렇듯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힘들지만 타이핑을 열심히 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비대면 실명확인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손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계좌개설 신청,상담, 신분증 촬영: 영업일 09시~18시
인증계좌 이체: 영업일 01시30분~23시30분

(아.... 신청을 영업일 일과시간에만 할수 있네요. 굉장히 놀랍습니다. 카카오뱅크도 주말에 개설했고, 기업은행도 밤23시 넘어서 진행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혼란스럽습니다..)

- 17시 이후에 신청하신 경우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이체안내 SMS를 발송해 드립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정말 놀랍습니다..이럴수가...)
-비대면 전문 상담센터 1600-2800

가입절차

본인인증(휴대폰/인증서,보유계좌인증) -> 신분증 촬영(09~18시 영업일 이내) -> 문자수신(초입금 이체 안내 문자) -> 초입금(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계좌개설 유의사항

1. 신분증 인증
- 09시~18시 영업시간 내 촬영을 등록해야 합니다.
- 신청당일내에 촬영 완료하시면 빠른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규계좌 개설시 초입금 이체
- 신청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24시30분까지) 휴대폰 수신문자로 수신한 지정된 금액(100원~1000원)을 확인하시고 입금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단, 입금기한이 지났을 경우 계좌개설이 취소됩니다.

3. 1일 이체한도

- 자동화기기: 인출 30만원, 이체 30만원

- 전자금융(이체) : 100만원


금융거래 목적확인 증빙자료 지참하여 영업점 방문 후 한도 해제 가능하며, 이체거래 하기 위해서 영업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본인 인증 진행이 불가한 경우

-단기 다수계좌 개설 명의인(최근 입출금계좌 개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없는 경우

-미성년자(만19세 미만),외국인(재외국민 제외)

-대포통장 또는 전자금융 사기계좌 명의인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

-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 고객확인제도에 따른 금융거래제한 대상자 등

※ 각 진행단계 중 추가 진행이 되지 않거나 본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 신청이 취소되며 위에 해당되는 고객님은 관련 법률 등에 따라 개설이 불가하오니 영업점 창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와..제가 여기까지 앱 보면서 열심히 쳤는데, 설마 하고 터치해서 선택되나 보니 선택이 되네요...복사해서 붙여놓을걸...)


여튼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몇가지 통장리스트가 뜨는데요. 


NH 주거래우대통장: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식 상품

NH20해봄통장: NH20해봄통장 가입만으로 인터넷,스마트뱅킹 타행이체 수수료가 면제되는 비대면 전용 입출식 상품

NH X 카카오페이통장: 은행 및 카카오페이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및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식 통장


이렇게 위의 3개가 입출식인걸 보니 자유롭게 입금,출금하는 통장으로 보입니다.

복붙할수 있는데 간만에 타자 치느라 고생한 제 손가락에 경의를 표합니다. 계좌 개설도 안되는데 일찍 자야겠네요..

아무튼 영업시간에 해야하는 제약이 있지만 농협까지 안가도 되는게 어디인가 싶다는 마음으로 좋게좋게 계좌개설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