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가상화폐

빗썸 계좌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 써니뱅크

반응형

빗썸이 얼마전에 농협 실명계좌를 통해 신규가입을 받겠다고 했는데요. 아직 신한은행 계좌는 신규가입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언젠가 신규 가입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를 해 놓는 것이 좋겠지요? 그래서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한번 해 보았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써니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이 신한S뱅크 -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인줄 알았는데요.아니더라구요. 방금 전까지 저는 엄청난 삽질을 하고 글을 싹 엎었습니다..비대면 계좌개설을 신한 S 뱅크에서 하는 줄 알았거든요...아마 2/20여일 근처에 써니뱅크와 합쳐서 쏠(sol)이라는 앱을 런칭할 것으로 팝업이 떴는데요. 그 전에는 써니뱅크로 가입하셔야 됩니다.2018년 4월2일까지 단계적으로 중단한다고 하니, 그 전까지는 써니뱅크에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과 마찬가지로 앱을 실행한 뒤에는 캡쳐가 불가능해서 열심히 타이핑을 치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비대면






처음 들어가면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 메뉴인 예금가입이라는 것을 터치했습니다. 다양한 예금/적금이 리스트에 있습니다. 저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이 필요하므로 가장 아래에 있는 신한 주거래 우대통장을 선택했습니다.

입출금 계좌 신규 안내를 하네요. 이 서비스는 '금융거래한도계좌'로만 신규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상계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신규개설 후 증빙서류를 들고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금융거래 한도계좌는 1일 인출 및 이체한도가 제한된 계좌라고 합니다.

1인 1계좌만 가능하고, 창구에서 100만원, ATM기기에서 인출 혹은 이체는 각 30만원, 인터넷/스마트폰 뱅킹도 30만원이라고 합니다.

이용제한고객으로는

1.미성년자

2.외국인 또는 비거주자

3.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자

4.대포통장 이력 보유 및 명의자

5.해외 납세자

6.금융거래 한도계좌 기보유자




기업은행 계좌를 얼마전에 만들었는데, 영향이 있을까 염려가 되네요.

여튼 확인을 눌러보니 로그인을 하라네요? 진작에 하라고 할 것이지..

이메일 또는 ID입력을 하라는 것으로 보아 신한은행 ID와는 다른 계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빠르게 회원가입을 합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네요. 휴대폰이 없는 경우 신한은행에 등록된 공인인증서 또는 계좌번호를 이용한 고객인증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라.. 휴대폰 인증 후 신한은행 고객인증을 또 하네요? 위에서 이야기한 공인인증서 혹은 계좌번호 인증이네요. 건너 뛸 수도 있다고 하니 과감히 건너 뜁니다.

이메일 주소 인증하라길래 했습니다. 하고 나니 다행히 아까 입출금계좌 개설하던 화면으로 돌아왔네요. 


권유직원란에 지인을 넣고 넘어가니 비대면 실명확인방식을 고르라네요.

계좌 이체 인증 방식과 영상통화 인증 방식이 있네요. 


허....진작에 알려줄 것이지...농협처럼 계좌개설시간에 제약이 있네요. 

*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는 평일 09:00부터 21:00까지, 토요일 12:00부터 18:00까지, 휴일 12:00부터 18:00까지 가능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시간엔 할수 없겠네요..지금은 새벽 2시를 지나 23분...쯤 되었네요.. 농협만 이런 줄 알았는데, 신한은행도 이렇다니..조금 당황스럽습니다.


어쩔수 없죠...아직 카카오뱅크만큼의 IT 지원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step이라고 적힌 부분만 적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계좌 이체 인증 방식

본인 계좌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소액(백원 이하,익일환급)을 이체하여 인증하는 방식

STEP1 휴대폰 본인확인

STEP2 계좌이체

STEP3 신분증 촬영


영상통화 인증 방식

상담원의 영상통화 수신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

STEP1 휴대폰 본인확인

STEP2 신분증 촬영

STEP3 영상통화


적고 보니 두개의 단계 내용이 거의 비슷하네요.영상통화를 통해 신분증을 촬영하던지 캡쳐하던지 할 것 같네요.

시간 잘 보시고 해당 시간에 부디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외에 해외거래소로 아래의 바이낸스 추천드립니다.

www.binance.com

세계 2위규모의 거래소로 본사는 홍콩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어떤 시간대에는 가입을 막아 놓기 때문에 가입창이 나올 때 신속히 가입을 해 두어야 합니다.
접속 후 위에 보이는 Register버튼 누르고 입력란이 3~4개 나오면 가입 가능한 타임입니다.

지금은 가입 페이지가 뜨네요.가입할 수 있을때 가입해 놓는게 좋습니다.
부디 가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