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텔레그램 PC 버전 다운로드(짝퉁 한글사이트 조심)

반응형

텔레그램을 모바일로 이용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창에 텔레그램 PC 버전을 입력하고 다운로드를 받으려고 했더니 가짜 텔레그램 사이트들이 있는겁니다.

 telegram 이름 뒤에 pe.kr이라던가 전혀 이상한 이름의 사이트가 텔레그램 공식 사이트인 것처럼 속이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받는 텔레그램 pc버전은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해킹 툴을 심어넣는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텔레그램 앱에서 도움말 기능(FAQ)을 이용하여 공식사이트가 어느 사이트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맨 위에 보이시나요?

텔레그램 공식사이트는 telegram.org이고, 데스크탑(PC)버전은 http://desktop.telegram.org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할 때도 항상 공식 홈페이지가 어디인지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파란 알약처럼 되어있는 부분이 공식 텔레그램 PC 버전(윈도우)을 다운로드 받는 부분입니다.

제가 클릭해보니 tsetup.2.1.6.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네요. 아마 짝퉁 텔레그램 사이트에서는 다른 파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안을 위해 텔레그램을 이용하려 했는데 해커가 손본 텔레그램 짝퉁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안을 탈탈 털리는 현상도 꿈은 아닐 것입니다.

보안을 위해 해외에 있는 서버에서 설치파일을 제공하느라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것 같습니다. 그정도는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설치 후 실행화면입니다. 한국어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해킹툴이 들어있을지도 모르는 근본없는 곳에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됩니다. 

정상적으로 공식 사이트에서 받은 텔레그램으로 한글 텔레그램이 설치되었습니다. 이상한 사이트에 낚이지 마시고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에 콜라가 해로운 이유.  (0) 2020.05.28
이디아 커피 할인받아 먹는 방법  (0) 2020.05.17
이단도 종교로 치나요?  (0) 2020.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