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어트는 식단과 유산소 운동입니다.

반응형

요새 코로나로 야외활동을 잘 안하고 있는 문화가 대세인데요.

그러다 보니 방구석에 앉아서 뭔가를 가만히 보다가 나도모르게 손이가서 새우깡을 먹거나 간식을 먹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어느덧 배는 불러있고 체중은 요새 주가처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죠.

그럴 때 문득 내 생활패턴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하늘이 당신을 도운겁니다. 그런 생각이 들지 않았다면 하늘조차도 당신을 포기한 셈이 되니까요.

저는 그동안 읽던 카카오페이지를 중단했습니다. 앱을 삭제했어요. 보다가 중단하면 찜찜하기도 하지만, 이런 결단이 있어야 관성처럼 시간 속을 흐르는 나의 인생에 변곡점이 생길 수 있거든요.

그래서 결론은 유산소입니다. 그리고 식단입니다. 내 몸이 신나게 산소를 받아들이는 체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적는 양을 먹을 수 있도록 식단을 조절해야 합니다. 저는 꾸준히 먹던 아침 두유식단을 포기하고 현재 하루 2끼 체제로 돌입했습니다.

뉴트리웰이라고 당뇨 환자용 균형 영양식인데, 은근 영양소가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살을 빼는데에 지대한 방해요소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차마 영양제까지는 끊지는 않았구요. 늘 먹던 오메가3라던가, 자로우 유산균, 비타민 B 복합체 등은 꾸준히 유지할 생각입니다.

최근에 읽은 책 "지방이 범인"에 의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150 이하로 몸을 관리한다면 심혈관 관련 질환(심장, 혈관 질환)은 99% 이상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단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할수 있어요!!! 우리 함께 성공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