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케이뱅크 대출 가능하나보네요.

반응형

한동안 자기자본 부족이었는지 신용대출을 막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카카오뱅크가 대박 히트를 치고 증자를 한 것을 기억하는데, 케이뱅크도 증자에 성공하고 다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k뱅크



마이너스 통장, 즉 마통도 있고, 개인 사업자를 위한 소호 K 신용대출,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K신용대출도 눈에 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인기몰이 덕을 보았는데요. 케이뱅크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좀 디자인에 신경을 덜 쓴 것 같은 느낌입니다. 홍보 담당자가 전문가가 아닌 낙하산이 자리에 앉은 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제가 다 안타깝네요..

아마도 조직의 나잇대가 다른 점도 흥행여부를 가르는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은행과 KT였죠? 두 조직 모두 관료제 문화가 깃든 조직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스타트업 자회사 답게 관료제와는 거리가 먼 조직입니다. 아랫사람이 의사결정에 참여를 하고, 의견을 내고 분위기가 평등한 조직사회를 지향할 것 같은데요. K뱅크는 보이는 이미지만으로도 매우 갑갑하고 딱딱한 조직문화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사실 케이뱅크도 잘 되어야 좋습니다. 두 인터넷전문은행이 열심히 기존 은행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고객은 더욱 더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케이뱅크를 응원하고 싶습니다. 실력이 좋은 캐릭터 담당자가 케이뱅크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케팅전략을 제대로 할 줄 아는 마케팅 전략 담당자를 스카웃하면 좋겠습니다.

부디 카카오뱅크로 인해 가려진 우리나라 제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힘찬 도약을 통해 카카오뱅크와 어깨를 나란히 두고 경쟁을 하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케이뱅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