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롬 appcrash chrome_elf.dll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한 일주일 걸린 것 같았습니다. 세상에.. 크롬이 실행이 안됩니다. 임시방편으로 --nosendbox 옵션으로 두번실행하여 써 왔었는데요. 오늘 완전히 해결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증상은 여러분과 같았습니다. 아예 크롬창이 열리지 않고 오류창이 뜨거나, 제목없음 제목표시줄이 나오고 url 주소를 주소표시줄에 치면 그냥 응답없음이고, 조금 뒤에 팝업이 뜨면서 대기할래? 아니면 종료할래? 뭐 이런 창이 떴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appcrash....애플리케이션 충돌이겠죠? chrome_elf.dll 도 오류창에 적혀 있던데, 검색해 보니 다운로드를 하는 사이트가 많은 것으로 보아 해킹이나 바이러스, 같은 걸 심은 사이트들인 것 같아 패스했습니다.

어쨌든 개발자들이 실험실처럼 쓴다는 노란색 포켓몬 몬스터볼처럼 생긴(지금보니 크롬이랑 모양은 같네요.) 카나리아 크롬도 깔기도 하고 시행착오를 잠시 겪었는데요.




이게 여러분의 컴퓨터에 있는 크롬에 충동나는 프로그램이 제가 겪은 프로그램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출처가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이 깔려있거나, 보안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상주하여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다면 크롬과 충돌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한 방법으로 당신의 다른 프로그램을 중지시키는 것은 시도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윈도우 버튼과 R 버튼을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msconfig 를 입력하고 시스템 구성창으로 들어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서비스 탭에 들어갑니다.


위에 다중 선택한 건들이 보이시나요?

Fasoo Process Service,SODA Manager,Markany WebDRM NoAX,Image SAFER 5.0 Service,Apple Molbile Device Service,Bonjour 서비스, VPWalletService 인데요.

애플 관련 서비스도 있고 그런데, 위 서비스를 선택된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버튼을 누른 뒤 재부팅을 했더니 크롬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크롬 카나리아도 잘 되네요.


아무래도 제 컴퓨터의 경우 두번째에 있는 소다 매니저? 이게 가장 의심스럽습니다.fasoo.com이나 markany는 보안 관련 회사로 알고 있는데, 소다 매니저는 LULU 소프트웨어라니요... 처음 듣는 듣보잡 회사잖아요. 뭔가 실수를 한게 분명할거라고 믿습니다.


다른분들도 한번 위와 같이 시스템 구성 창에 들어와서 서비스 탭에서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한번 실행을 중지해보면 저와 같이 아픈 크롬이 치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크롬이 충돌나서 한동안 신경쓰였는데, 이렇게 해결이 되고나니 정말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오늘은 맥주한잔 하고 자야겠습니다.



--추가. 기쁜 마음에 자고 일어나니 다시 안되네요...

확인해보니 FASOO 프로그램이 서비스 중지를 했지만 계속 실행중이네요...이거 때문인거 같습니다.


진행해보니 맞네요. 회사에서 쓰는거라 완전 삭제는 못하고, 1회성으로 삭제키 받아서 해제했더니 크롬 잘 돌아가네요. FASOO 쪽에 구글크롬과 충돌난다고 이야기 전달해달라고 했습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FASOO 회사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던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같은 증상의 또 다른 해결책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18/02/12 - [생활정보] - 크롬 앗 이런 실행안됨 오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