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인생살이 꿀팁

아파트 주차장 오랫동안 방치된 자동차 처리 방법 본문

생활정보

아파트 주차장 오랫동안 방치된 자동차 처리 방법

자유로운 리틀블루 2018. 4. 3. 00:12
반응형

우리나라는 아파트 거주가 참 많습니다. 단독주택에서 살 때보다 깔끔한 환경과 같은 단지의 관리사무소를 통한 아파트 경비 및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손이 덜 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하여 가끔 보면 아파트 주차장에 오래된 자동차 차량이 방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방치된 차량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누가봐도 폐차할만한 차량인데, 가뜩이나 자리가 적은 주차장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미운오리새끼 같은 이 차량을 말입니다.

이럴경우 관리사무소에 이야기하면 관리사무소에서 처리를 해 준다고 합니다. 먼저 어느 누구의 차량인지를 파악을 하고 입주민의 차량이라면 입주민에게 연락을 할 것이고 입주민의 차량이 아니라면 무단방치차량이 되어서 구청에 연락하여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비좁은 주차장을 조금이라도 활용할 수 있다면, 이 정도 수고는 모두가 함께 부담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차적 조회를 하고 행정절차를 거치느라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관리사무소에 연락을 해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랜기간 주차장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면 아파트 입주민 모두에게 손해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차량은 차량으로서의 존재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혹시라도 차량의 소유자가 입주민이고, 입주민이 군대를 갔다거나, 해외연수를 가는 등 오랜 기간 자리를 비울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리사무소에서 차량의 소유자 조회를 먼저 해야 하는 것이지요.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방심하여 감기에 종종 걸리곤 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