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기청정기 다음은 환기청정기일까

반응형

문득 공기청정기 관련 글들을 보다가 환기청정기라는 말이 보여서 한번 검색해 봤습니다. 공기청정기가 실내의 공기를 필터를 거쳐 오염물질을 거르는 것임에 반해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기에 환기까지 더한 제품이네요.

즉, 공기청정기 기기에 실외기에 연결한 에어컨 파이프와 같이 외부공기를 들여보낼 파이프를 연결하여 실내공기에 더하여 외부공기도 필터를 거쳐 공기를 새롭게 바꾸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를 재활용하는 것이라면, 환기청정기는 공기를 교체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파이프로 연결된 구조적인 특성으로 인해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단점이 존재하겠네요. 그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집안 곳곳의 공기를 흐르게 만들 매우 강력한 팬모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실내 공기를 재활용하는 것에 더해 외부공기까지 들여보내므로 외부공기가 실내공기보다 오염되었을 경우를 대비하여 기존의 공기청정기보다 더욱 더 치밀한 필터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실외의 공기에 미세먼지가 없는 날은 집에서 환기를 하고 실외 공기에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공기청정기를 가동하곤 하는데요. 두가지를 하나의 기기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