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윈도우 XP 업데이트 지원 중단한다고 하네요.

반응형

windows xp가 정말 명작이었죠. 참 오랬동안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던 것이 이제 윈도우즈 7이 대중화 되고 시간은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저도 곧 윈도우10을 구매하고 설치해야 하는데 슬슬 마음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윈도우 XP 버전에 대한 카카오톡 PC버전의 업데이트 지원을 중단한다고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카카오PC 버전 2.6.x 버전까지만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그 이후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버전이 XP에서 사용하는 마지막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후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니 간편한 사용을 즐기는 유저들은 XP에서 그대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OS가 17년 이상 지난 XP라면 보안문제에 고민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7조차도 업데이트 지원을 MS에서 중단한 마당에 XP가 보안상 안전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한번 윈도우즈10을 찾아봐야겠네요. 저렴하게 나온 곳이 있는지 말입니다. 예전에 다른 나라에서 하이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윈도우 10이 환율 적용할 경우 매우 저렴하게 풀렸던 적이 있었지요. 환불되었지만 비슷한 케이스가 또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 국가가 베네수엘라였네요.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사용하자구요. 물론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면 저렴하게 사는게 옳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