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쇼핑

백화점 상품권 10프로 할인 20% 할인 이런거 사기가 대부분입니다.

반응형

속지 마세요.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상품권 등등은 환금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현금과 큰 금액 차이가 없습니다. 가끔씩 SKT에서 초콜릿 사이트에서 VIP 멤버십 대상으로 10%로 짝수달에 푸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돌려막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많은 사기행각으로 많은 분들이 사기를 당했고, 또 현재도 그런 사기를 진행하고 있는 사기꾼들이 존재합니다.

돌려막기는 일명 폰지사기라고 하는데요. 초반 판매의 구매자들에게는 자신의 자금을 융통하여 정말 할인된 가격에 상품권을 보내줍니다. 일명 신뢰쌓기입니다. 그러다 입소문 퍼트리고 구매 수량 늘리고 거액의 자금을 입금받는 순간 잠적을 합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런 단순한 수법에 걸려서 사기를 당해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을 보신 것은 행운입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은 환금성이 좋은 유가증권은 싸게 팔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기를 바랍니다. 

굳이 싸게 팔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이 좀 더 비싸게 명동이나 기타 시장에서 팔 수 있는 거니까요.

기업들이 마케팅, 프로모션 용도로 싸게 푸는 것이 아닌 경우는 자신들이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것입니다.

부디 속지 마시고 환금성이 강한 유가증권, 백화점 상품권 등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글들에 관심을 갖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