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행복권 나의 로또번호 저장하기

반응형

로또를 매주 구매하시나요?

이번에 사업자가 바뀌면서 나눔복권에서 동행복권으로 타이틀이 변경되었는데요.

가장 큰 변화는 로또 구매를 온라인에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행성(?)을 우려하여 모바일에서는 구매할 수 없지만 PC에서는 구매할 수 있게 시스템이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도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했던 연금복권과 함께 로또 복권을 집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치금 충전이 최소 1만원이었다가 2만원으로 올라간 건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큰 자금을 들인만큼 사업성을 고려하여 적정 수준의 제약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또 복권을 구매하는 화면입니다.

실제 오프라인 복권방에서 구매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는 인터페이스입니다.

혼합선택은 수동 혹은 자동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고, 자동번호 발급은 자동 번호 발급, 직전회차번호는 직전에 구매한 내역을 보고 선택하여 이번 주에도 선택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있는 나의 로또번호라는게 있는데요. 어디에도 이 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 번호복사해서 넣는건가 싶기도 하고 그랬는데 알고보니 단 한 군데에서 나의 로또번호를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고 구매한 바로 직후였습니다.

구매하고 나서 번호들을 보면 번호들의 오른쪽 끝에 하트가 있는데요. 그 하트를 선택하면 나의 로또번호에 저장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사용자를 위해 어디에서 나의 로또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지도 가이드를 해 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잠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연금복권과 로또 이외에도 파워볼, 트리플럭, 스피드키노 등 다양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액으로 즐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충전은 계좌이체로만 가능하며, 00:30~ 23:30 분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즉, 23:30분 이후에는 1시간동안(00:30분까지)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게임을 구매하고 나서 당첨된 자신을 생각하면서 아래 시계계급도에서 마음에 드는 시계도 한번 골라서 차는 상상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8/12/30 - [생활정보] - 재미로 보는 시계 계급도


반응형